Unity
Unity 인스펙터(inspector) 정리하기
SadEvil
2023. 12. 1. 15:00
반응형
Header
필드 그룹에 이름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Header ("Test")]
public index newIndex;
public GameObject box;
Space
필드 사이에 여백을 줄 수 있습니다.
[Space (10f)]
public int newIndex2;
public GameObject box2;
Range
- 변수의 값을 슬라이더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수, 실수형 모두 적용 가능
[Range (0f, 1f)]
public float newFloat;
[Range (0f, 1f)]
public int newInt;
SerializeField
private로 선언된 필드를 Inspector상에 표시합니다.
[SerializeField]
private int secretInt = 5;
ToolTip
inspector상에 표시된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필드에 대한 툴팁을 지정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Tooltip ("비밀입니다.")
[SerializeField]
private int secretInt = 5;
Multiline
텍스트 입력 상자를 늘려줍니다.
[Multiline (5)]
public string newStr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