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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ya Games
Unity에서 UGUI 터치가 갑자기 안될때 확인해볼 내용들 본문
UGUI로 화면을 구성하고 테스트할때, 갑자기 잘 되던 터치가 안되거나, 버튼이 눌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레이어 순서 맞추기
유니티의 UGUI는 하이어라키상에서 같은 부모일때 아래로 내려갈수록 위에 배치됩니다.
아래와 같이 5개의 오브젝트가 있고, 모두 겹쳐있다면 가장 아래에 있는 Button_4만 클릭할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배경으로 사용할 오브젝트의 자식index를 가장 위로 올려줘야 합니다.
2. Raycast target 값 설정
배경으로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 다른 오브젝트 앞에 표시하고 싶지만 터치 이벤트를 받고싶지는 않다면, 해당 오브젝트의 Raycast Target설정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3. EventSystem 컴포넌트 추가
UGUI를 처음 생성하면 Canvas가 생성되면서 자동으로 Event System 컴포넌트도 생성됩니다. Event System컴포넌트가 하이어라키상에 있어야 UGUI의 이벤트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인해 이 Event System컴포넌트가 삭제된다면 UGUI의 이벤트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Event System컴포넌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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