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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ya Games
유니티 실행환경 프레임 고정시키기 + 에디터에서 프레임 확인하기 본문
모두들 보통 게임을 개발할때 60프레임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개발하실것 같은데요.
에디터에서는 성능에 따라 프레임이 200이 경우도 있어서, 제한을 걸어두지 않으면 개발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는 경우에는 기본 프레임을 30으로 설정하여 빌드하는데요. 이 설정값을 60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private void Start()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이렇게 설정해두면 기기에서도 프레임이 60으로 설정되고, 에디터에서 개발할때도 프레임이 60으로 고정됩니다.
실행시에 에디터에서 프레임을 확인하는 방법은, Game 윈도우의 Stats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Statsistics 창에서는 프레임 외의 정보도 확인 가능한데, 전 보통 FPS, Batches, SetPass calls값들을 확인합니다. 해당 내용들은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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