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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스크립트 실행 순서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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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간 순서를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각각 캐릭터, 배경, UI를 담당하는 스크립트가 있다고 할때, 배경 > 캐릭터 > UI 순서대로 스크립트를 초기화하고 싶다던가.. 그럴때요. 어찌됬건 스크립트 순서를 지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개발상의 이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DefaultExecutionOrder('숫자')]

이렇게 DefaultExecutionOrder 헤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괄호 안의 숫자가 작을수록 먼저 실행됩니다(음수 가능).

 

구체적인 사용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DefaultExecutionOrder(1000)]

public class MenuUIHandler : MonoBehaviour
{
    public int myNumber;
    ...
}

 

 

이렇게 실행순서를 설정해준뒤, 각 코드별 실행 순서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Edit > Project Setting > Script Execution Order 설정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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