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크립트간 순서를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각각 캐릭터, 배경, UI를 담당하는 스크립트가 있다고 할때, 배경 > 캐릭터 > UI 순서대로 스크립트를 초기화하고 싶다던가.. 그럴때요. 어찌됬건 스크립트 순서를 지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개발상의 이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DefaultExecutionOrder('숫자')]
이렇게 DefaultExecutionOrder 헤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괄호 안의 숫자가 작을수록 먼저 실행됩니다(음수 가능).
구체적인 사용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DefaultExecutionOrder(1000)]
public class MenuUIHandler : MonoBehaviour
{
public int myNumber;
...
}
이렇게 실행순서를 설정해준뒤, 각 코드별 실행 순서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Edit > Project Setting > Script Execution Order 설정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croll Rect를 사용해서 무한 스크롤 직접 구현하기 (0) | 2024.06.12 |
---|---|
유니티 게임 종료 테스트 편의성 추가 코드 (0) | 2024.05.20 |
유니티 공식 오브젝트 풀링 API 사용법 - 1 (0) | 2024.01.01 |
유니티에서 싱글턴 디자인패턴 깔끔하게 구현하기 (0) | 2023.12.25 |
[DoTween] Ease 곡선 종류 & 애니메이션 확인 사이트 (2) | 2023.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