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csvhelper
- unity
- React Native
- cs
- LINQ
- 애드몹
- Admob
- 열거형
- ui
- Hackerrank
- 전면광고
- 랜덤
- 애니메이션
- dotween
- 모션
- scrollrect
- C#
- 코딩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 유니티기초
- 광고테스트
- http
- climbingtheleaderboard
- canvasgroup
- UGUI
- enum
- 컴퓨터구조
- unity3D
- 게임개발
- 유니티
Archives
- Today
- Total
Ruya Games
Scene 변경시 이벤트 호출 본문
유니티에서 Scene을 변경할때 특정한 동작을 실행하고 싶을때, Load 또는 Unload시의 이벤트를 추가하는것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cene이 변경될때 이전 Scene과 변경되는 Scene의 이름을 저장하는 클래스입니다.
public static class LoadSceneManager {
public static string previousSceneName;
public static string currentSceneName;
//앱 시작시 임의의 클래스에서 LoadSceneManager.Initialize()를 호출해야 각 이벤트들이 추가됩니다.
public static void Initialize() {
SceneManager.sceneLoaded += LoadSceneEvent;
SceneManager.sceneUnloaded += UnLoadSceneEvent;
}
private static void UnLoadSceneEvent(Scene scene) {
previousSceneName = scene.name;
}
private static void LoadSceneEvent(Scene scene, LoadSceneMode mode) {
currentSceneName = scene.name;
}
}
SceneManager.LoadScene을 호출하면 현재 Scene Unload & 다음 Scene Load의 과정을 진행하는데, 그 과정에서 특정 메소드를 이벤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실행환경 프레임 고정시키기 + 에디터에서 프레임 확인하기 (3) | 2023.12.03 |
---|---|
Audiosource 출력 소리의 스펙트럼(파형) 시각화하기 (0) | 2023.12.01 |
Unity 인스펙터(inspector) 정리하기 (0) | 2023.12.01 |
Scene 이동시 이전 씬의 정보 저장 (0) | 2023.11.30 |
Unity에서 사용 가능한 C# BezierCurves 일반화 함수 (0)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