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랜덤
- 프로그래머스
- http
- cs
- unity3D
- C#
- 애니메이션
- 열거형
- 코딩테스트
- 애드몹
- 광고테스트
- Admob
- 유니티기초
- ui
- 유니티
- Hackerrank
- unity
- 컴퓨터구조
- scrollrect
- React Native
- csvhelper
- enum
- LINQ
- climbingtheleaderboard
- 전면광고
- UGUI
- dotween
- 게임개발
- canvasgroup
- 모션
Archives
- Today
- Total
Ruya Games
Unity 인스펙터(inspector) 정리하기 본문
Header
필드 그룹에 이름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Header ("Test")]
public index newIndex;
public GameObject box;
Space
필드 사이에 여백을 줄 수 있습니다.
[Space (10f)]
public int newIndex2;
public GameObject box2;
Range
- 변수의 값을 슬라이더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수, 실수형 모두 적용 가능
[Range (0f, 1f)]
public float newFloat;
[Range (0f, 1f)]
public int newInt;
SerializeField
private로 선언된 필드를 Inspector상에 표시합니다.
[SerializeField]
private int secretInt = 5;
ToolTip
inspector상에 표시된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필드에 대한 툴팁을 지정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Tooltip ("비밀입니다.")
[SerializeField]
private int secretInt = 5;
Multiline
텍스트 입력 상자를 늘려줍니다.
[Multiline (5)]
public string newString;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실행환경 프레임 고정시키기 + 에디터에서 프레임 확인하기 (3) | 2023.12.03 |
---|---|
Audiosource 출력 소리의 스펙트럼(파형) 시각화하기 (0) | 2023.12.01 |
Scene 변경시 이벤트 호출 (0) | 2023.11.30 |
Scene 이동시 이전 씬의 정보 저장 (0) | 2023.11.30 |
Unity에서 사용 가능한 C# BezierCurves 일반화 함수 (0) | 2023.11.30 |